You are here

면허교부

BC조경사협회(BC Society of Landscape Architects)는 주정부 건축사(조경)법[Architects (Landscape) Act]에 따라 BC주 조경사 직종을 규제합니다. 협회는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민의 건강과 안전, 안녕을 보증하기 위하여 평생교육과 고수준의 직업관행 기준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노동이동(Labour Mobility)
캐나다에서 조경사는 온타리오와 브리티시컬럼비아 주에서만 규제를 받습니다. 이 두 규제주는 1995년 이후 온타리오와 BC주 간 조경사의 용이한 이동을 보장하는 호혜협정을 맺은 상태입니다. 비규제주 또는 캐나다 외부에서 전입하는 조경사는 사안별로 평가를 받게 됩니다. 노동이동조정단(Labour Mobility Coordinating Group)은 이 호혜협정을 검토한 결과 조경사들이 노동이동 의무사항을 훌륭하게 이행해왔다고 믿고 있습니다.

Work BC(BC직종현황)에서는 BC 노동시장과 직접 관련이 있는 근 200개의 직업군을 종합적으로 자세히 소개합니다.

Work Destinations Website(지향직종 웹사이트)는 캐나다에서 라이선스가 필요한 규제 직종을 포괄적으로 소개하는 정보원입니다. 이곳은 캐나다로 전입하는 전문직, 기술직 종사자 위주로 기본 자격요건을 영어와 불어로 소개하는 유일한 웹사이트입니다. 여기서는 캐나다 이민을 고려하는 사람들을 위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국제자격평가서비스(International Credentials Evaluation Service, ICES)

ICES는 타주 또는 타국에서 공부한 사람들의 정식 학점취득 교육 프로그램을 평가하여 BC주와 캐나다에서 상응하는 수준을 결정합니다. 회원자격을 신청하는 사람들은 역외심사를 위한 조사비, 입회비, 기타 타당한 평가비 등 모든 비용을 완납할 책임이 있습니다.

영어능력시험(Language Proficiency Index)(LPI)의 목적은 개인의 영어 구사력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이 정보는 대학과 전문단체에서 주로 이용합니다.

Click here for a self-assessment.

기타 유용한 링크

Click to view background photo & credits
Project: VanDusen Botanical Garden Visitor Centre
Landscape Architect / Firm: Sharp & Diamond Landscape Architecture Inc
Location: Vancouver, British Columbia
Photo Credit: Brett Hitchins